전화예약
032-770-1301,1304
바로가기 서비스
선택하세요 양방과 한방과
진료과를 선택해주세요 가정의학과 한방내과 한방재활의학과 침구의학과 한방소아청소년과 한방부인과 한방안이비인후피부과
선택하세요 이규래 교수 최유경 교수 송윤경 교수 김경준 교수 최성열 교수 정아람 교수 김경묵 교수 박정식 교수 권나연 교수 천혜선 교수 송호섭 교수 황지혜 교수 김양우 교수 전찬용 교수 김은혜 교수 이시우 교수
선택하세요 이규래 교수 김양우 교수
선택하세요 최유경 교수 송윤경 교수 김경준 교수 최성열 교수 정아람 교수 김경묵 교수 박정식 교수 권나연 교수 천혜선 교수 송호섭 교수 황지혜 교수 전찬용 교수 김은혜 교수 이시우 교수
언론보도 전문적인 한방진료와 한방, 양방 협진을 통해 체계화 된 진료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건강정보 언론보도
관리자 6 0 25-12-13 10:25
[한의신문] 가천대학교 한의과대학 한방신경정신과 최성열 교수가 보건의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가천대학교 한의과대학(학장 송호섭)과 가천대학교부속길한방병원(병원장 송윤경)은 최성열 교수가 보건복지부 ‘2024년 보건의료 질서 유지 유공자 포상’에서 이 같은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최성열 교수가 대한한의사협회 학술의무이사로서 한의사 면허신고제와 보수교육, 그리고 전문의시험 관리 및 지원을 통한 전문 인력 양성에 기여하는 등 한의사 졸업 후 교육을 발전시키고 이바지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이에 따라 국민 건강 증진과 보건의료의 질 향상, 그리고 보건의료질서 유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여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여했다.
최성열 교수는 “한의과대학 졸업 후 한의사가 되어 의료인으로서 충분한 역량을 갖추고 지속적인 성장을 함께 해나가는 것이 곧 국민 건강에 이바지하는 길”이라며 “학부 교육과 더불어 졸업 후 교육에서 필수적인 부분을 끊임없이 연구하여 경쟁력 있는 보수교육 프로그램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성열 교수는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 졸업 후 동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한방신경정신과 전문의로서 현 가천대학교 및 가천대학교부속길한방병원 한방신경정신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또한 보건복지부 건강보험전문평가위원회 위원, (사)대한한의학회 재무이사, (사)대한한의사협회 학술의무이사, (사)대한한방병원협회 중앙수련교육위원회 위원, 가천대학교부속길한방병원 진료부장 등을 역임하는 등 활발한 활동으로 국민 보건 향상과 한의학 교육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주혜지 기자
hjjoo@akom.org
출처 : 한의신문(https://ako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