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전문적인 한방진료와 한방, 양방 협진을 통해 체계화 된 진료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건강정보 언론보도

[길한방병원]중구 노인회와 업무협약 체결

관리자   257   0 19-05-16 01:31

가천대학교부속 길한방병원(병원장 송윤경·이하 길한방병원)과 대한노인회 인천광역시중구지회(회장 박길정·이하 중구지회)는 지난 3월 5일 상호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단체간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해 상호 협조와 이익을 도모한다는 목적으로 체결된 이날 협약에 따라 앞으로 길한방병원은 중구지회에 소속된 협력 대상(중구지회 소속 어르신 및 그 직계가족)의 진료 요청이 있을 때는 최선을 다해 응대하고, 진료에 관계된 제반사항에 대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길한방병원은 건강강좌와 교육을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방안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관련 박길정 회장은 “대한노인회 인천시중구지회는 경로당 77개소로 구성돼 있으며, 그 가운데 30여개는 병원 근접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반면 나머지 40여곳은 영종·용유·무의도 지역으로, 의료기관 접근이 쉽지 않은 도농지역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가천대부속 길한방병원과의 업무협약이 각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무척 반가운 소식이 됐고, 앞으로 소속 회원들의 건강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이에 송윤경 병원장은 “지역사회 건강에 도움이 되는 대학병원으로서의 역할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경로당 어르신들이 보다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의신문=강환웅 기자]  


Comment List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mment
등록 권한이 없습니다.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병원윤리강령환자의권리보호존중개인정보처리방침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