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전문적인 한방진료와 한방, 양방 협진을 통해 체계화 된 진료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병원소개 공지사항

가천대학교부속길한방병원, 보건복지부 근골격계 수술 후 한의재활중점센터 과제 선정

관리자   357   0 23-05-15 13:42

7년간 33억 연구비 지원받아
영상기반 진단 및 치료기술 개발


▲ 가천대 한의대 송윤경 교수. /사진제공=가천대

가천대학교부속길한방병원이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한의약혁신기술개발사업(질환별 한의중점 연구센터과제)에 주관연구기관으로 선정됐다.

가천대는 이 사업 연구비로 오는 2029년 3월까지 33억 원을 지원받는다고 10일 밝혔다.

이 사업에는 한의학연구원, (주)영일엠, 부산대학교 및 6개 대학부속 한방병원이 컨소시엄으로 참여한다.

가천대는 주관연구자인 송윤경 교수(한의학과)와 이동헌(한의예과)·최성열(한의학과) 교수 등이 참여한다.

사업단은 앞으로 근골격계 수술 후 한의재활 중점센터를 국내 최초로 개설하고 근골격계 수술 후 환자에 대한 영상기반 정밀 진단·치료기술을 개발, 다학제 근거도 구축하게 된다.

가천대 부속 길한방병원을 중심으로 6개 한방병원이 네트워크로 구축된 레지스트리를 통해 최적의 치료기술을 탐색한다.

송윤경 교수는 “이번 연구로 근골격계 수술 후 재활이 필요한 미충족 의료수요에 대한 맞춤형으로 보다 정밀한 한의재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새로운 영역에서 국내 의료산업의 지평을 확장시키는데 활발하게 응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출처 : 인천일보(http://www.incheonilbo.com) 

Comment List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mment
등록 권한이 없습니다.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병원윤리강령환자의권리보호존중개인정보처리방침Login